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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구독형 컴퍼니로 변화...2023년 매출 6천억 목표

로춘남 2021. 2. 3.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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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구독형 컴퍼니로 변화...2023년 매출 6천억 목표

SK텔레콤이 AI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컴퍼니로 변화를 예고했다. 통신의 변화를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제휴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윤풍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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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AI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컴퍼니로 변화를 예고했다. 통신의 변화를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제휴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윤풍영 SK텔레콤 CFO는 3일 연간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이동통신사업 부문에서 AI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컴퍼니로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만들겠다”며 “MNO 사업은 통신의 변화를 넘어 교육, 렌탈, 여행 등의 제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구독형 상품의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하고, 멤버십 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을 준비 중”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2023년까지 구독형 상품 가입자 2천만명을 확보하고, 6천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말 단행한 회사 조직개편에서 AI 기반의 마케팅 컴퍼니로 변화한다는 전략을 선보였다. MNO 사업부 내 9개 핵심사업과 상품에 주력하는 마케팅 컴퍼니로 재편했다.

구독형 컴퍼니 변화에 앞서 연내 MNO 가입자 매출 성장 폭은 3~4% 선으로 예상했다. 설비투자(CAPEX) 비용은 지난해 수준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또 가입자 획득 비용 마케팅은 최대한 지양하고 서비스 중심의 경쟁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마케팅 비용 안정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뜻이다.

신규 사업의 협력은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우선 모빌리티 사업은 2분기 합작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센터장은 “우버와 택시호출 공동사업을 위한 합작법인과 서비스는 4월 중 이뤄질 것”이라며 “2025년 4조5천억원의 기업가치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 없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한 모바일 생태계를 모빌리티로 확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커머스 분야에서는 11번가와 아마존의 협력 사례를 예고했다.


어느 플랫폼이든 멤버쉽이라는게 대세인것 같은데..(유튜브, 네이버, 넷플릭스 등) 이제 기업들도 플랫폼 기반으로 준비를 하고 있구나. 

플랫폼...뭔가 시장에서 자리만 잡으면 수수료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 같다는 예감..

대표적으로 여행업계의 마이리얼트립이 그러한 예에 해당되지 않을까싶다.

남들이 보기엔 그냥 가운데서 돈 버는거 같은 구조처럼 보이지만, 자리를 잡는다는게 쉽지는 않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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