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이탈리아 가이드 출신 개발자의 2022년 11월 월간회고
11월 한달 기록
Tech Blog
카카오 사태이후 요즘 블로그를 옮기는것을 심히 고민하고 있었는데, 노션 꾸미는 재미에 빠져버린것 같다.
아직 익숙치 않아서 조금 불편하긴한데, 하나하나 적용하는게 꽤 흥미롭다.
기술 블로그에 대해 고민이 많다. 공부하는것을 기록하는 용도인데, 이게 화면에 보여지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티스토리를 계속 이용해야되나 고민중이다.
Study
네트워크와 서버부터 시작해서 Java와 Nuxt, TypeScript. 그리고 Docker와 Oracle 등 일하면서 궁금한것들을 꽤나 많이 계속 찾아보았다. 중요한건 이것들 기록을 통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하는데, 생각보다 기록하는게 쉽지가 않다.
또한 알아갈수록 내가 아는게 많아지까 공부의 양도 많아지고, 어떻게하면 잘 정리 할 수 있을까 고민을 좀 하고 있다.
회사 솔루션 제품도 소스코드보면서 프로세스 분석하고 있는데, 양이 많다보니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다.
요즘 디자인 패턴 공부하고 있는데, 개발 처음할때는 그냥 코딩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코딩은 나중의 이야기고...일단 코딩보다 더 중요한것들이 훨씬 많아서...이런것부터 내 것으로 만들어야한다.
Company
개인적인 공부와 회사에서의 공부를 좀 분리해야될텐데 이게 쉽지는 않다. 근데 또 회사내에서 공부하는것도 전부 내것이 되어야하니 이것 또한 쉽지가 않다. 하루가 부족하다. 나에게 시간이 좀 더 많았으면...
Book
- 그림으로 배우는 데이터베이스
- 가장 빨리만나는 Docker
- 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
여유 있는 시간에 이번에는 책을 꽤나 읽었다. 다시 한 번 읽으면서 또 내것으로 만들어야지...
회사다니면서 공부한거 기록하는 사람들 정말 대단하다...
이게 어느순간 템포를 잃어버리니깐 예전만큼 돌아가는게 쉽지가 않다..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