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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1)

로춘남 2021. 7. 13.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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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art.spring.io/ 주소를 통해서 스프링 초기 Setting을 할 수 있음.

Project Metadata 부분에서 Artifact는 프로젝트의 빌드명이 된다.

윈도우 기준 Settings에서 Gradle를 검색하면 Gradel Projects를 설정 할 수 있다. Build and run using 과 Run tests using을 InjelliJ IDEA로 설정해주면 실행해주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Q.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목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선언과 구현을 분리하기 위함. 그래서 사용하는 입장에서 인터페이스만 의존하고, 구현을 모르도록 하는 것. 그래야 향후 구현을 했을때, 클라이언트 코드를 변경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게되면 추상화를 하게 되는데, 결과적으로 추상화도 개발 코드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비용.

 

실무에서는 전혀 변경할 이유가 없는 코드들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추가로 과거에는 인터페이스가 없으면 AOP를 적용 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이런 부분도 어느정도 해결되어 인터페이스가 없어도 AOP를 사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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